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기타 등등

HID 단속 철저하게 부탁합니다.




운전자라면 밤거리를 주행하는 도중 뒤따라오는 불법 HID 장착 차량의 테러를 한번쯤 격어 보았을 것이다.

오늘 접속한 Daum 의 메인 화면에서 HID 를 Diy 하는 리뷰를 접하고 차마 말을 이을 수 없었다.

이런 Diy 가 Daum 의 메인 화면에 까지 뜨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인 역시 Diy 를 즐기는 사람중 한명이지만, 절대로 이런 불법 개조 Diy 는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는 썬팅도 불법이 아니냐? 그럼 썬팅도 단속해야하지 않냐 라고 할지 모르지만,
사실 썬팅도 투과율에 따라 단속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고, 썬팅이 다른 차들이 운행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절대 비교되상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야맹증.. 눈이 좋지 않아서 HID 를 꼭 달아야 한다고 항변하는 사람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도심은 잘 갖춰진 가로등 때문에 생각만큼 어둡지도 않을 뿐더러
시골길에서 어두운 것을 이야기 한다면, 상황에 따라 상향등을 켜고 주행하면 그만이기 때문일 것이다.

순정은 조사각 때문에 단속을 하지 않고, 사제 HID 는 조사각을 낮춰도 단속되냐고 항변하는 이들이 있지만,
합법적으로 개조를 하고 싶다면 그에 걸맞게 개조를 해서 정부의 구조변경 허가를 맡으면 될 것이다.
(물론 사제 HID 에 대해 구조변경 허가를 내준 전례는 한건도 없지만)


단순히 본인이 편하기 위해 타인을 위험으로 몰아가는 일부 사람들에게
제발 더이상 그러한 이기심 때문에 타인에게 위헙을 가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그리고 가능한, HID 와 같이 타인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불법 개조의 경우에는
철저한 단속을 통해 뜻하지 않게 피해를 볼 수 있는 운전자들을 보호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1차 단속시 아무런 제재가 없다고 해서 달고 다니는 분들도 많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