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내차 2호-파제로 미니

파제로 미니 리모콘 도어락 재 설정!!

이 녀석을 인수했을때 부터.. 키를 받고서... 차량의 도어락을 풀기 위해 무선 도어락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었드랬습니다. 그때는 도어락이 고장났나 싶어서 그러려니 했었지요. 


추석 연휴.. 할것도 없고.. 차나 한번 만저보자... 하는 마음이 갑자기 들길래.. 파제로 미니로 ㄱ ㄱ ㅅ...!


매일 차에 키를 꼽아서 차량의 도어락을 온 오프하는데 너무 짜증이 난 나머지.. 폭풍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일본... 영국, 러시아 사이트를 탈탈 턴 결과.. 리모콘 도어락 재 설정 방법을 어쩌어찌 해서..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차량의 운전석 쪽 (일본차의 경우임) 리어 휀더 부분에 무선 리모콘 컨트롤러가 있고, 이 리모콘 컨트롤로를 재 설정하면 무선 도어락을 재 설정 할 수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해서..  도어락 재 설정을 위해.. 처음으로.. 차량의 인테리어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안전밸트가 붙어 있는 저 부분을 통채로 탈거하기 위해서는 위쪽 필러 부분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똑딱이 단추를 풀어낸 후,



안전벨트 부분을 풀어 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볼트가 무려 17미리나 되는 볼트 입니다.

엄청나게 강하게 채결이 되어 있었습니다. 역시, 차는 작아도 안전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신경을 쓴 부분이

느껴집니다.




C 필러 부분을 탈거 하였습니다. 국산 차량들은 필러 들을 뜯어 낼때 조심하지 않으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부위가 박살이 나기 일 수 인데.. 이번에 작업하면서 단 하나의 플라스틱도 망가지지 않았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에 대한 부분도 정말 기가 막히게 잘 만드는 것 같네요. 일본은 싫어 하지만.. 이런 부분은 정말 우리가 본 받아야 할 부분일 듯 합니다.



다른 부분도 이상 없이 탈거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맨 살을 드러내놓은 녀석!!



이번엔 A 필러 부분을 탈거 합니다.



맨 살이 맨들 맨들 합니다. 단 하나의 부식도 없네요.. 완전 민트급 바디...



이 쪽 필러 부분도, 전혀 파손된 부위 없이 탈거 완료!!



A필러와 C 필러가 탈거된 모습입니다.



그 다음은.. 트렁크.. 탈거..



트렁크를 탈거 하니 바닥 맨살이 보입니다. 먼지들이 좀 보이기는 하지만..



하체에 단 하나의 부식도 발견 되지 않았습니다.



볼트 채결 부위 역시 부식 제로!



약간의 먼지만 있을 뿐..



어떤가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산 갤로퍼는 저 부위 탈거 해 보면.. 바퀴가 보입니다. 부식이 많이 되어서 말이죠.. ) 15년 된 바디 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깨끗합니다..




이 부분이.. 리모콘 컨트롤러의 안테나 부분 입니다.




안테나 에 연결된 리모콘 컨트롤러가 보이네요.



역시 부식 제로...






아래 보이는 SET I 와 SET 2 가 리모콘 1, 2 를 각각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 합니다.

1. 키 ON

2. SET 1 로 스위치 변경

3. 설정할 리모콘의 도어락 버튼 눌름

4. SET 1 스위치를 FIX 로 스위치 이동

5. 완료

간단 하지요??? 



두개의 리모콘이 있는데 하나는 건전지가 없네요 ㅎㅎ. 



요 녀석이 셋팅한 리모콘...키.

모든 셋팅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제 다시 인테리어를 조립하기 시작.



인테리어를 조립하다 아래 사진처럼 어이없게 안전밸트 부분을 채결하는 바람에 다시 인테리어를 모두 탈착하는 시행착오를 한번 거쳤습니다. ㅋㅋ


재대로 다시 탈부착..



짜잔..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한 30미터 까지는 잘 작동 하는 것 같습니다 ^_^

단방향 무선도어락 사제로 달면 돈 10만원 안짝으로 들겠지만. 순정도 아닐 뿐더러... 장착하겠다는 샵도 없을 텐데 이렇게 Diy 로 도어락 작업을 해 놓으니 기분이 날아갈 것 같네요!

(차 문앞에서 키 도어로 꼽고 돌려서 문을 열고 닫았던 옛날이여 안녕 !!!)

 


소소하지만, 나름 의미 있었단 파제로 미니 Diy 기 였습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