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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조한 투표율 한몫한 이동통신사들..

이번 대선에서 선거율이 유례없이 낮았던 것에 대해
말들이 많다.

그도 그럴것이 17번의 대통령선거 중 최하의
선거율이라는 부분은 지지율 50%에 육박한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의 당선에
어느정도 부담이 있는것이 사실일테니.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투표율이 저조했던 부분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는데, 부재자 투표에 대한
홍보 부족은 물론 "공정이" 라는 공정 선거
마스코트를 알고 있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례없이 소극적이었던 선관위의 홍보 때문이었을지 모른다.


여기에 한 몫을 거든 것이 각 이동통신사들이다.

선관위에서는 각 이동통신사들에 문자메세지로 이용자들에게 투표를 꼭 해줄것을 당부하는
문자를 보내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각 이통사들은 건당 30원에 육박하는 문자를 자사가 모두 부담하여
투표 홍보를 할 수 없다는 입장을 선관위에 밝혔다고 한다.

건당 30원이 부담이라서??


하지만 문자메세지의 건당 발송비용 원가가 1~3원 사이인 것은 여러 매스컴을 통해 알려진지 오래이다.

애초에 선관위에서 비용 부담을 하지 않고 각 이통사들에 그러한 요청을 한 것도 문제일지 모르나,
선관위의 예산이 모자랄수도 있다는 생각에서 그러한 부분은 어느정도 이해가 가고,
가장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각 통신사들인 것이다.

문자메세지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건당 30원씩하는 요금을 그대로 선관위에 이야기하며
부담이라고 했던 각 이동통신사들.

역대 최하의 투표율을 기록한 17대 대선에서 그들은 그 저조한 투표율에 또다시 한 몫을 한 것이다.

각 이통사들의 이러한 상업적인 마인드가 얼마나 극심한지 우리는 절대 관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