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이야기들/IT 이야기

공간에 추억을 남기다! 두들AR 을 런칭하다!

블로그 방문자 140만건의 파워 블로거  '비오는날' 입니다.  다만, 몇년간 관리를 하지 않아서 블로그에 먼지가 뽀얗게 내려 앉아 있네요.

그동안은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데 힘을 쏟았다면, 지금부터는 SNS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데 조금더 힘을 쓸 까 합니다. (이웃 블로거 님들도 '두들AR' 서비스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힘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5G 시대를 선도할 증강현실 AR 기술을 베이스로 한 '두들AR' SNS 는 공간의 추억을 남긴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앱을 실행한 주변 사람들과의 컨텐츠 교류 외에도 팔로우/팔로워 간에 서로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유받을 수 있는 독특한 컨샙이 눈 여겨 볼 만 합니다.

 

 

 

더군다나, 눈이 올때만 보이는 글, 비가 올때만 보이는 글, 오전에만 보이는 글, 오후에만 보이는 글. 특정 속도로 이동할 때문 보이는 글, 특정 높이에 있을때만 보이는 글 등 독특한 개념이 함께 접목되어 있는 '두들AR' SNS 서비스는 이러한 모든 아이디어를 특허를 통해 보호 받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증강현실 AR 이라는 5G 기술로 다른  사람과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새로운 기술에 거부감이 있을 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2D/3D 기반의 지도위에 썸네일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개념도 서비스 되고 있어서 이러한 부분도 '두들AR' 만의 강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두들AR' 은 지난해 동아제약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토대장정 프로젝트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한 바 있고, 올해는 엔터테인먼트의 강점을 갖고 있는 'BH엔터테인먼트' 와 MOU 를 체결한 '두들AR' 의 서비스사 '두들이즈' 의 행보는 앞으로도 눈여겨 볼 만한 업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규모 업체이지만 강력한 개발력을 통해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는 모습이 특징적이며 대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진다면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을 뛰어 넘는 한국판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될 수 있을 벤처업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두들AR' 과 '두들이즈'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블로그의 글을 마칩니다.

'두들AR' 은 아래 URL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kr/app/doodle-%EB%91%90%EB%93%A4-ar-sns/id1456223409?mt=8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izen.doo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