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를 이용해 1차 프로토 타입 게임 개발을
완료 하였다. 아직 보완할 부분이 많은것이 사실이고
이게 게임이다 라고 이야기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일 것이다.
우선 mp3 나 wav 등 각종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기반이 이 게임에서의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고,
둘째는 "리듬게임" 의 기본인 노트가 떨어지는 것,
그리고 셋째는 노트를 타이밍에 맞게 터치하는 것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고 보면 되는,
한마디로 말해 "리듬 액션 게임" 이다.
이러한 리듬액션 게임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모바일 게임에서도 이와 비슷한 게임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얼마전 아이폰으로 만든 리듬게임도 접했었다. (그 게임은 3D 였음.)
사실 2D 이던 3D 이던 개발의 난의도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또한 이러한 리듬게임들은 대체로 노트 를 얼마나 더 타격감 있게 만들어 내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기존의 대부분 게임들은 곡에 따라 최적화 된 노트를 사전에 미리 제작해 놓고 플레이를 시키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에 대해서는 아직 나 역시도 어떻게 개발해야 할 지 영 감이 안오고 있다.
개발을 하면서 필요한 그래픽 리소스는 여기 저기 돌아 다니면서 스크린 캡쳐를 한 그림을 사용하였다.
물론 프로토타입이기에 이것이 가능했던 것이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면
모든 UI 가 바뀌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 프로젝트 역시 진행 할지 하지 않을지도 아직 명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정해져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 바로 ... 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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