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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한 글 많이 노출 되는 법. 검색엔진에 더 잘 검색되는 방법.

블로거들은 저마다 다양한 컨텐츠들을 생산해내고 있다.
그들은 자심들이 생산한 컨텐츠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랄 것이다.
이 때 중요한 것이 바로 "검색엔진에 잘 검색되게 하는 설정 법"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구글이라던가, 네이버, 다음 검색등에서 아주 잘 적용이 되는 듯 하다.
본인들이 작성한 글의 HTML 코드에 아래 내용을 적용해 보면,
아마 그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이다.



<HEAD>
<title>타이틀 선언</title>
=> 실제 타이틀을 빼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젠에서는
     타이틀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ALL">
=> 검색 엔진 로봇이 해당 내용을 검색해 갈 수 있도록 설정 합니다.
     이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아예 검색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meta name="keywords" content="검색 키워드">
=> 검색엔진에 검색 될 키워드를 설정 합니다.


<meta name="Subject" content="검색엔진용 노출 제목">
=>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글의 제목 요약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이사이트의 내용은 OOO입니다.">
=> 제목과 함께 내용의 요약을 적어 놓습니다.


<meta name="author" content="또다른 요약 설명">
=> 위의 내용 + 또 다른 요약 설명입니다.


<meta name="writer" content="Jung-Soo Kim">
=> 컨텐츠 제작자인 본인의 이름을 영어로 지저하면,
    해외의 검색 엔진에도서도 검색 될 수 있다고 합니다.



<meta name="copyright" content="&copy; 회사이름.com Inc.">
=> 회사 소속이라면, 회사명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meta name="reply-to" CONTENT=xxx@xxx.com>
<meta name="content-language" content="kr">

=> 언어 설정.


<meta name="build" content="2006. 12. 06">
==> 갱신일. 검색 로봇이 재 검색해 갈 수 있습니다.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 역시 언어설정

<meta http-equiv="Cache-Control" content="No-Cache">
<meta http-equiv="Pragma" content="No-Cache">
=> 캐쉬 설정

</HEAD>